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안정적인 충전을 위한 접지형 충전기 아이뮤즈 GAN45W-GND

안녕하세요. 집에 전자기기들이 많아서 6포트의 멀티고속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집을 떠나 여행을 가거나 캠핑을 갈 때 충전을 하기 위해 멀티충전기를 가방에 넣어 가곤 합니다. 한 번에 많이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크기와 별도의 전원케이블로 인해 전체적인 부피가 늘어나 휴대성적인 측면에선 다소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이라면 작은 크기에 2개의 포트로 최대 45w의 충전을 지원해 주는 아이뮤즈 45W 멀티 접지 충전기 GAN45W-GND 를 하나쯤 구비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모델명을 살펴보면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줄임말들이 있는데요 설명하자면

 

GAN : 질화갈륨 _ 기존의 SiC 탄화규소보다 크기를 줄일 수 있고 발열도 낮출 수 있는 전력반도체 소재입니다. (보통 GaN 이라고 명기)

45W : C타입 포트 단일최대 45W의 충전전력

GND : 접지형 설계 콘센트

 

아이뮤즈 GAN45W-GND 충전기는 PD PPS 충전지원, 접지, 100V-240V의 프리볼트, 동시충전 최대 48W의 스펙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프리볼트의 장점으로 호주의 240V나 미국의 120V, 일본의 100V처럼 한국과는 다른 나라에서 콘센트 규격만 맞춘다면 별도의 전압 변경 없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여행용 충전기로써 적절한 활용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GAN45W-GND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크기는 36.5 x 32 x 35mm 이고 무게는 99g입니다.

 

 

 

USB C타입과 A타입 포트가 달려 있는 2개 포트형 충전기로 C타입만 연결했을 때에는 최대 45W, A타입에서는 최대 18W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연결하게 되면 C타입은 최대 30W, A타입은 변함없는 18W 출력입니다. C타입 포트 단독으로 사용 중에 A타입을 연결하게 되면 전원 공급이 잠시 끊기데 되는데요 이는 포트별 적정한 전력분배를 위해 다시금 산출하는 과정이니 불량으로 오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 쪽 면에는 입력과 출력 전압, 전력에 대해 상세하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여느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출력 단락 보호, 과전류 보호, 과전압 보호, 온도 과열 보호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접지형은 일반 적인 충전기와 다르게 위아래 전류누설을 막아주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콘센트의 형태와 비교해 보면 확연하게 보이는데요 아이뮤즈 GAN45-GND에 비하여 우측의 LED등은 굉장히 슬림하고 전원연결만을 위한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5mm 렌즈캡과 비교했을 때 크기입니다. 미니멀한 크기로 휴대하기에 적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멀티탭에 꽂았을 때 돌출되는 정도인데요 AC플러그를 제외한 윗부분이 54mm 정도로 돌출되게 됩니다.

 

 

 

이제 충전테스트를 하기 위해 혹시나 모를 멀티탭의 불안전성이 반영되지 않도록 벽면의 콘센트에 직접 연결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잔량 15% 인 경우 초고속충전으로 연결이 되며 충전잔여시간은 1시간 2분으로 뜨게 됩니다.

 

 

 

USB 전력측정기를 통해 보니 최대 24.5w 의 전력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최대 25W의 전력을 공급해 주는 노트20 울트라와 최대 20W의 태블릿을 동시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은 처음에 발열 때문인지 15w 정도로 충전이 되다가 시간이 조금 지나니 24~25w 정도의 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연결된 태블릿은 17w의 변함없는 전력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일부 케이블의 경우 8~10W 정도의 출력이 측정되는 것도 있었는데요 이는 케이블이 저가형이나 불량일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우려스럽다면 아이뮤즈 스토어팜에서 판매하고 있는 충전케이블을 같이 구매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하늘색 불이 들어온 것은 케이블에서 나온 불빛입니다. 아이뮤즈 충전기에는 따로 LED가 들어오는 곳은 없는데 이런 식으로 별도의 LED 인디게이터가 달려 있었더라면 디자인적으로 더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접지형 콘센트가 좋은 게 저렴한 충전기를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USB포트 쪽에 직접적으로 손가락이 닿게 되는데 가끔씩 찌릿한 전기가 통할 때가 있습니다. 아트뮤 충전기는 이런 걱정 없이 안심하고 포트 근처를 터치할 수 있어 안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일전에 4개포트의 충전기를 가지고 있는 중국산 (4천원) 충전기를 사용할 때에는 USB 충전케이블을 따라 미세전류가 흐르기도 하는 것을 경험하였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이하여 바닷가 근처에 있는 펜션에 가게 되었고 멀티 충전기 대신 아이뮤즈 충전기를 챙겨갔는데요 확실히 가방의 부피를 줄여주는 컴팩트한 크기에 동시 2개의 충전기라는 점이 휴대성의 장점을 확연하게 보여줍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만져야할 충전기에서 잔류 전류로 인한 감전의 위험도 걱정할 필요없는 점,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페 같은 곳에 가서도 벽면의 콘센트만 있다면 손쉽게 충전할 수 있으니 여행이나 외출할 때 아이뮤즈 충전기를 챙겨사가면 좋습니다. (카페 주인께 사전에 충전이 가능한지 문의 후 허락을 득하고 진행했습니다.)

 

 

 

컴팩트 사이즈의 장점과 접지형 콘센트 설계의 장점이 돋보이는 아이뮤즈 GAN45W-GND 을 사용하며 느꼈던 점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컴팩트한 크기와 무게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좋음

 - 접지형 설계로 충전기나 케이블을 마음놓고 만질 수 있음

 - 초고속 충전 지원으로 1시간 이내 스마트폰 충전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링크 : https://brand.naver.com/imuz/products/9322686933

 

 

 

"포유디지탈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아이뮤즈 #접지형충전기 #접지충전기 #고속충전기 #스마트폰충전기 #포유디지탈 #아이뮤즈충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