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MV3000"

실내,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리츠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BZ-MV3000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종류는 굉장히 많은데 BZ-MV3000  모델은 텀블러 디자인으로 보기에도 친숙한 느낌을 전해 줍니다. 여기에 은은하게 나오는 RGB LED 효과까지 더해져 보는 즐거움까지 있는 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 5.3으로 연결되며 5W x 5W 해서 총 10W의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C타입 충전과 AUX 단자 지원, 5가지의 RGB LED모드 변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생활방수까지 있어 아웃도어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쓰기에 충분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BZ-MV3000에 관한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50%의 볼륨으로 28시간 재생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크기만큼 충전이 거의 필요 없는 긴 런닝타임도 큰 장점입니다.

 

 

 

 

구성품으로는 BZ-MV3000 본체와 설명서, C타입 케이블, 그리고 AUX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내부 포장을 굉장히 정성스럽게 해놔서 제품을 꺼낼 때부터 만족감이 생기게 됩니다.

 

 

 

측면에는 전원과 볼륨조절, 재생/일시정지,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어떤 기능을 담당하는지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어 직관적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일 많이 쓰는 버튼은 아무래도 전원 버튼입니다.

 

 

 

외형입니다. 스틸 재질의 스피커망에 세웠을 때 상하부근에는 진동판이 달려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단단한 플라스틱과 고무 재질의 밀봉형태로 되어 있어 생활방수와 일반적인 충격에도 큰 손상없는 외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쪽 면에는 C타입 포트와 AUX 단자가 고무패킹의 커버로 감싸져 있습니다. 방수나 먼지 유입의 목적으로 제작된 형상이라 괜찮아 보였지만 손톱이 짧다면 커버를 열기가 쉽진 않았습니다. 오픈하는 부분이 조금 더 돌출되어 있어 손가락으로 잡고 열 수 있게 되었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이 있어서 이렇게 야외에서 나무 같은 곳에 걸치거나 혹은 캠핑할 때 텐트에 걸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쓰기에도 또한 적당한 형상입니다. 스트랩은 별도로 포장되어 있지 않고 미리 묶여져 있는 형태인데 용도에 따라서 변형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게는 520g으로 한손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텀블러 모양이라 그립감도 매우 좋게 느껴졌습니다. LED는 음악과 연동이 되지 않지만 5가지의 여러가지 효과를 보여주기에 시각적으로 화려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LED 버튼을 꾹 누르면 끌 수 있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LED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ED는 맨 우측의 버튼으로 변환하게 됩니다. 길게 누르면 끌 수도 있는데요 출력되는 음원하고 연동되어 반짝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야외에서 BZ-MV3000을 가지고 다니며 찍은 사진들입니다. 세우거나 눕혀 아무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외관의 재질 덕분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놓을 수 있습니다. 페어링 버튼을 2초 눌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결할 수 있으며 이후 전원만 켜게 되면 바로 연결이 되어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넓게 개방된 운동장에서 음악을 재생시켜 보았습니다. 옆에 도로가 있어 차소리가 심하게 났는데도 중간 정도의 볼륨크기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울림의 정도를 보려 댄스곡 위주로 재생을 시켜보았는데 가격 대비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영상엔 담진 않았지만 영화 재생 시에도 말소리나 음향 효과의 임팩트도 귀에 쏙쏙 들어와 개방된 장소가 아닌 텐트 안 같은 장소라면 생동감 있는 공간감을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야간, 빛이 없는 곳에서는 LED가 더 환하게 비춰집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수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로써도 전혀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고 보여지네요. 

 

 

 

몇 일 동안 사용하고 충전하고를 반복했기 때문에 배터리 0%일 때까지는 경험하지 못하였습니다만 최대 5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충전은 USB C타입을 사용하게 되며 충전 시에는 빨간불이 켜지고 완충되면 꺼지게 됩니다. 

 

 

 

텀블러 모양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BZ-MV3000은 무선음향기기 시장에서 오랜기간 동안 기술력을 쌓아온 브리츠 새로운 제품으로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4,400mAh의 대용량 리튬배터리로 50% 음량 최대 28시간의 긴 재생 시간은 충전을 따로 하지 않은 상태로도 길게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좋은 편입니다.

 

특히나 밖에서 떨구거나 다른 물체와 부딪혔을 때 손상이 가지 않도록 강인한 재질과 형태로 설계된 점은 사용자들이 부담없이 만지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인 것 같습니다. 캠핑, 글램핑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음악이나 영화 감상 시 전자기기 스피커 출력의 한계를 느꼈다면 가성비 좋은 브리츠 BZ-MV3000를 추천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speakerhouse/products/9539801825

 

 

"스피커하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BZ-MV3000#스피커하우스 #휴대용블루투스스피커 #블루투스스피커추천 #아웃도어용스피커 #브리츠 #캠핑용스피커 #야외용스피커 #스피커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