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다재다능한 아이노트 VM908RB 버티컬 마우스

 

 

게이밍 마우스들이 주력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손목 건강을 위해 각광받고 있는 버티컬 마우스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사무실에서 버티컬 마우스를 1년 정도째 사용하고 있으며 이제는 적응이 되어 이전보다는 능숙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사무용 전자기기들을 판매하고 있는 아이노트의 버티컬 마우스 VM908RB는 무선/블루투스 연결을 기반으로 작동되며 부드러운 표면처리와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배터리는 500mAh 내장형으로 2시간 충전에 약 6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104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본체와 C타입 케이블 한 개,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무선 연결을 위한 리시버는 바닥에 위치합니다.

 

 

 

 

블랙 무광의 러버 코팅 재질은 그립감을 높혀주고 고급진 느낌을 갖게 해줍니다. 윗부분부터 바닥까지 부드럽게 휘어진 곡선은 보기에도 큰 안정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바닥면에는 리시버 수납 공간이 있고 전원 버튼, 무선 연결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각 연결모드별 상태등이 있어 연결과 상태를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충전과 유선 연결은 전면 하단의 C타입 포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총 7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으며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에는 4개의 버튼이 있는데 LED변경 버튼을 제외하고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지정된 명령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LED 변경버튼까지도 설정 가능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스위치는 분해전에는 알 수가 없지만 경험상 카일저소음스위치를 사용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4개 버튼의 가운데는 따로 버튼 기능 없이 고정된 부위로 주로 엄지손가락을 파지하거나 엄지의 지지대로 활용하게 되더군요.

 

 

 

 

VM908RB가 지원하는 측면 LED 효과는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점멸되고 마우스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다시 작동하게 됩니다. 무선임에도 그리고 버티컬 마우스임에도 LED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우측에서는 LED가 보이지 않고 좌측에서만 보이는 모습이 처음 보는 사람에게 오~하는 감탄사를 낼 정도로 모던한 느낌을 갖게 해줍니다.

 

 

아이노트 VM908RB의 3대의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은 10만원 전후의 마우스에서 주로 사용했던 기능인데요 생각했던 것 보다 전환속도고 빠르고 리시버 없이도 블루투스로 연결하기에 대상기기의 특성을 크게 타지 않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PC, 노트북, 태블릿 모두 지원하기에 마우스를 움직여야 하는 환경에서는 마음놓고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포터블 환경의 노트북과는 최적의 조합이 아닐까 하네요.

 

 

 

여성과 남성의 그립모양입니다. 손이 작은 여성도 평범하게 잡기에 큰 부담감이 없습니다 .일반 마우스만 사용하던 터라 버티컬의 방식이 어색할 뿐 바닥의 움직임과 손목의 편리함은 괜찮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가운데 휠은 검지나 중지로 돌릴 수 있는데 손가락이 짧은 분들이라면 중지로, 길다면 검지로 하는 그립이 좋아 보입니다.

 

 

 

 

제가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타사의 버티컬 마우스와 비교 모습입니다. 무선이지만 오래된 탓에 배터리가 금방 닳아버려 선을 연결하고 쓰고 있는데요 버티컬 타입으로 인터넷, 엑셀, PPT  정도의 평범한 작업을 오래하다 보니 이제는 메인이 되어 버렸습니다. 덕분에 VM908RB 또한 형상은 조금 다르지만 움직임에는 어색함 없이 쉽게 적응할 수가 있었습니다. 뒤로가기 버튼의 위치가 달라졌다는 느낌이 가장 크게 와 닿았습니다. 게다가 좌우버튼 뿐만 아니라 4개의 기능버튼도 저소음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어 조용한 환경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노트 홈페이지를 통해 VM908RB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PI나 클릭속도 등의 설정을 바꿔줄 수 있는데 게이밍 마우스처럼 디테일한 설정까지는 어려워도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엔 충분한 수준의 기능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 DPI는 1,200이나 10단 정도까지 조절이 가능해 사용에 큰 부족함은 없습니다.

 

 

 

버티컬 마우스가 일반 마우스보다 꼭 좋다라고 할 순 없는 부분이지만 사무용/편집용도에서 장시간 마우스를 잡고 있어야 한다면 여러개의 버튼, 내장형 배터리, 예쁜 LED까지 더해지고 전용 소프트웨어까지 제공되어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10만원대의 여느 마우스 못지 않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아이노트 VM908RB를 추천드립니다.

 

 

"퓨전에프앤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버티컬마우스 #LED마우스 #무선마우스 #충전식마우스 #인체공학마우스 #멀티페어링마우스 #VM908RB #블루투스마우스 #퀵메뉴조작 #매크로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