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편리한 커스텀을 지원하는 게이밍마우스 라푸 마우스 V330

 

안녕하세요. 2021년 7월에 출시된 라푸 마우스 V330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RAPOO (라푸)는 2002년에 창립되어 중국 무선디바이스 점유율 1위, 2011년에는 중국 주식거래소에도 상장된 회사로 메인보드로 유명한 에즈윈을 통하여 V330와 V360을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2021년 8월 기준 가격은 25,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V330의 센서는 PMW 3327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IXART 홈페이지에 보니 현재는 PAW 3327로 변경되어 생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PMW 3327 게이밍 센서 탑재로 게임에 전혀 문제가 없는 수준의 움직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101g이며 하단의 마그네틱 받침대를 제거하여 더 가볍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외형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뜻 보기에도 버튼이 상당히 많아 보이는데 9개의 버튼탑재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마우스보다 2개의 버튼 그리고 한 개의 스크롤휠이 더 있습니다. 

 

 

 

측면의 휠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직조케이블입니다.

 

 

 

하단부가 독특하게 생겼는데요 받침대가 5개 있고 중앙에 버튼이 있습니다. 오피스용/게임용 전환 버튼인데 모드에 따라 각 기능들이 달라지게 됩니다.

 

 

클로 그립으로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는 저로서는 딱히 그립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클로 그립은 하단의 보조 받침대를 연결해 줄 때 제일 안정감 있게 잡히는 느낌입니다.

 

 ​

 

애즈윈에서는 RAPOO V330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커스터마이징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점 또한 장점입니다. 특히 앞면의 추가 버튼에 사이드롤러까지 여러가지 기능을 할당하여 사용할 수 있어 게임용 뿐만 아니라 사무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LED가 부담스럽다면 OFF시켜 놓을 수 있는 것도 좋아 보이며 설정1부터 설정5까지 여러 가지 설정값도 저장을 해서 다양하게 쓸 수 있습니다.

https://aswin.co.kr/mall/customer/pds6?bc_seq=32&b_cate=&method=view&page=1&b_seq=111115&search_key=&search_word=

 

​​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해 주는 바닥면의 좌/우 마그네틱 받침대는 정말 굿 아이디어 같습니다. 무게 뿐만 아니라 그립의 변화를 쉽게 바꿀 수 있어 마우스 사용에 큰 이점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LED 효과는 커스텀 조명 컬러로 지정할 수도 있고 스펙트럼, 숨쉬기 (속도조절), 밝기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사이드 롤러는 웹브라우저에서 좌우 스크롤을 하게 해줍니다. 혹시나 하고 엑셀에서도 될까하고 봤는데 오피스라고는 따로 연동이 되진 않지만 프리미어처럼 트랙이동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모드에서 사이드롤러는 은 다음과 같이 볼륨조절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

게다가 위아래 스크롤 방행에 따라 매크로나 확대 축소 등의 여러 기능들을 할당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이라는 특정 목적에 맞추어 설계되지 않고 사무용/오피스용으로도 손색없을 수준의 기능과 디자인으로 넓은 사용범위에서 활용 가능한 라푸 V330입니다. 멋진 디자인과 많은 기능에도 2만원대의 가격과 프리미엄 2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가성비 마우스로도 적극 추천드릴 수 있는 마우스임을 알려드리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4671697

 

 

#게이밍마우스 #마우스추천 #가성비마우스 #라푸 #v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