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보편화 된 시점에 실내에서 활동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때문에 화상캠이나 노트북, 대형모니터, 스피커 등등 야외에서의 활동을 대신해 줄 여러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안정적인 학습 환경과 시력 보호를 할 수 있는 벤큐의 GW2780T 모니터와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를 소개하여 드리고 두 제품의 조합으로 얼마나 좋아진 학습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벤큐의 GW2780T 아이케어 모니터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시력보호를 위한 블루라이트 차단과 플리커 프리가 특징인 모니터입니다. 사용에 중요한 부분을 먼저 보면 후면에 전용 모니터 받침대가 있는데 높낮이 조절과 회전, 틸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홈은 케이블 정리를 위한 공간 구성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벤큐의 시력보호모니터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시력보호를 위한 기능도입을 하였으며 독일의 전문 인증 기관인 Tuv라인란드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주변 밝기에 따라 모니터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B.I 테크놀러지 기술이 도입되었다 하니 구매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결 단자로는 D-SUB와 DP, HDMI 각 한 개씩 있습니다. 오래된 DP나 HDMI포트가 없는 오래된 그래픽카드라 하여도 충분히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입니다. 스크린바 밑에 다이얼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이 제품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스크린바를 감싸고 있는 재질은 알루미늄 합금이며 중간의 스크린바를 잡아주는 검은색은 폴리카보에니트로 유연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스크린바를 끼우거나 빼는 것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의 기능을 간략하게 표시해 보았습니다. 한 번 사용해 보면 쉽게 익숙해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 전 가운데 종이는 빼 주시고요 전원 버튼을 눌르면 작동할 수 있게 됩니다.
작은 크기임에도 무게가 조금 있어요. 그리고 바닥에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쉽게 밀리지 않도록 설계되었고요. 벤큐에서 특허받은 클립 디자인으로 간편하고 쉽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벤큐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시력에 좋지 않은 블루라이트(청색광) 차단과 플리커프리(깜빡임 방지), 자동밝기조절, 색약모드 조정이 가능한 모니터로 관련된 기능은 모니터 하단의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를 장착 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다이얼을 통하여 8가지 색온도 (2700K ~ 6500K) 조절이 가능한데요 K앞의 숫자가 낮을수록 안정된 느낌의 노란색으로, 높을수록 쿨톤의 파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밝기는 1000LUX 입니다.
벤큐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를 모니터에 설치하였습니다. 클립은 설치가 간편하고 별도의 콘센트를 통한 전원 연결 없이 USB 전원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위에 두더라도 공간을 차지하거나 움직임에 걸림이 없어 옆에 두어야 하는 스탠드 같은 모니터에 비해 공간활용도가 무척이나 높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클립 디자인으로 각도 조절도 무척이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GW2780T 모니터와 스크린바를 설치하고 보니 모니터가 눈높이보다 조금 위에 위치해 있어 보입니다.
벤큐 GW2780T 모니터의 높이조절과 틸트(각도)조절은 초등학생 어린이도 스스로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되어 있습니다.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걸림없이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높이 조절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위로 쳐다보던 시야의 모니터가 눈높이 위치로 맞추어졌습니다.
형보다 작은 동생이 앉을 때에는 GW2780T 모니터의 높이를 더 낮게 하여 눈높이를 맞출 수 있습니다. 어른이나 아이들의 자세에 맞추어 모니터 높낮이 조절이 쉬운 점은 실사용에 굉장히 편리한 부분입니다.
다음으로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를 조절하는 모습입니다. 본체가 멀리 있는 탓에 선정리가 안 되어 조금 어수선해 보이는데 가까운 USB 포트가 있다면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묵직하게 되어 있는 다이얼은 손이 가는 위치에 배치해 두고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딜레이 없이 반응하는 점도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모니터 위치와 LED 색조, 밝기 등을 어른의 도움없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편리하게 다가왔습니다. 늘 형제가 서로 쓰던 자리의 변화에 대해 불평을 하곤 했는데 서로 싸울일 없이 언제든지 바꾸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이얼 왼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상단의 조도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밝기 조절을 해주는 기능은 실제 굉장히 유용합니다. 낮/밤, 형광등의 점등 유무에 따라 매번 설정하기가 번거로울텐데 버튼 한 번만 눌러주면 최적의 밝기로 알아서 맞춰주게 됩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편한눈과 시력보호를 위한 환경을 맞출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 횟수가 늘어나며 디지털 장비의 구성에도 많이 관심이 갔는데 벤큐의 모니터와 스크린바 조합은 사용하기에 무척이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사람마다 세팅해줘야 되는 불편함을 간편함으로 바꿔 주었고 편안한 학습 환경을 쉽게 그리고 안심하고 만들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깔끔한 PC환경은 물론이거나와 조작과 사용의 편의성이 높은 벤큐 GW780T,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링크입니다.
- GW2780T 상세보기 : https://www.benq.com/ko-kr/monitor/stylish/gw2780t.html?utm_source=danawa.com&utm_medium=referral&utm_term=kol-review&utm_content=gw2780t-review&utm_campaign=lcd-gw2780t-danawa-2101
-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상세보기 : https://www.benq.com/ko-kr/lighting/computer-desklamp/screenbar-plus.html?utm_source=naver.com&utm_medium=referral&utm_term=kol-review&utm_content=screenbar-review&utm_campaign=screenbar-danawa-2101
- 벤큐 공식쇼핑몰 : https://brand.naver.com/benq
#시력보호모니터 #27인치모니터 #학생용모니터 #LED스탠드 #모니터조명 #벤큐스크린바플러스 #시력보호 스탠드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거 퓨리 텐키리스 적축 (0) | 2021.06.11 |
---|---|
예쁜 다이아몬드 같은 브리츠의 블링팝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1.06.07 |
스포츠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이어폰 JBL REFLECT MINI NC (리플렉트 미니) (0) | 2021.06.06 |
신나고 깨끗한 블루투스 이어폰 롤리팟 ! (0) | 2021.06.04 |
오토스캔의 뛰어난 편리함! 케이안 올탁 차량용 무선충전거치대 (0) | 2021.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