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콕스 D200 PC케이스

안녕하세요. 21년 4월에 출시된 모던한 디자인과 화려한 디자인으로의 변경이 가능한  COX의 D200 PC케이스입니다. 근래 PC케이스들은 전면팬의 LED효과를 강조하고 있어 획일적인 부분이라고 보여지는 반면 콕스 D200은 두가지 디자인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독특한 형태로 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D200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도어형 강화유리와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 필터 그리고 쿨링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를 가려주는 모던한 커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글래시팬 4개의 투명한 디자인에서 나오는 멋진 RGB LED효과까지 더해져 있습니다.

 

 

색상은 라벤더와 핑크, 화이트, 블랙 총 4가지 색상입니다. 라벤더 색상이 굉장히 눈에 띄네요.

 

 

 

디자인

 

 

이전까지는 메쉬가 앞면에 있는 제품들만 주로 봐와서 그런지 COX D200의 전면을 처음 보았을 때 깔끔하단 느낌이 들게 됩니다. 옆면부에 통풍구가 있기 때문에 공기의 흐름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전면 LED가 가려져 있는 게 더 좋더라고요.

 

 

 

상단부에는 패널이 있으며 전원, 리셋, USB 3.0 포트 2개와 사운드가 보입니다. USB 3.0은 보통 1개만 구성되어 있는데 2개 모두가 3.0으로 배치된 점은 굉장히 좋게 보여집니다.

 

 

 

D200은 RGB LED를 보여주는 120mm 글래시팬 4개를 장착하고 있어 뛰어난 쿨링와 멋진 LED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HDD는 하단부에 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2개부터는 트레이를 분리한 후 장착 가능합니다. SSD까지도 장착이 가능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픈형 도어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자석이 안쪽에 붙여여 있어 케이스를 이동하더라도 덜렁거리지 않고 잘 붙어 있게 됩니다.

 

상단의 커버는 탈부착이 되기 때문에 조금은 들떠 있는 모습입니다. 오히려 이런 부분이 커버가 닫혀져 있을 때에도 답답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이 되네요.

 

 

하단면에도 먼지 필터가 달려 있습니다.

 

 

 

조립 및 동작

 

리셋 버튼의 선은 후면 팬과 함께 연결되어 있어 전면패널에서의 선에서는 빠져 있습니다. 리셋과 LED전환 버튼을 함께 사용합니다.

 

 

조립에 필요한 케이블과 나사들은 HDD 넣는 곳에 들어 있습니다.

 

 

쿨러를 달아주기 위하여 상단의 커버를 벗겨주었습니다. D200은 전면부 뿐만 아니라 상단부까지 탈착이 가능하여 모던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음에도 숨겨진 쿨링이 강조되어 게이밍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가려진 커버 덕분에 일반적인 사무용케이스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상단의 쿨러를 조립할 수 있도록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조립할 수 있는 공간이 넓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전면 4개의 팬과 후면 1개의 팬은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형태로 D200 상단의 리셋 버튼을 눌러 바꿀 수 있습니다.

 

 

전면의 COX로고에도 색상이 연동되어 같이 변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은은하게 투영되는 로고가 멋지게 보여집니다.

 

 

여러 PC케이스를 조립해 보았지만 이번 콕스의 D200은 기존의 PC케이스들과는 다른 면이 많이 보였습니다. 전면과 상단부에 탈부착이 가능한 커버를 달아 조용한 분위기와 화려한 분위기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의 제공이 가장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조립 편의성은 콕스 제품답게 크게 어려움이 없었으며 상단에 USB 3.1 포트 2개가 있는 점, 손쉬운 LED 변경 방법 등도 사용자에게 좋은 인상을 안겨준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콕스의 D200 PC케이스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3552679

 

 

#케이스추천 #콕스케이스 #컴퓨터케이스추천 #PC케이스 #D200 #콕스D200 #COXD200